간단하게 엑셀 행열 가로 세로 바꾸기 방법 알아보기!
엑셀로 작성된 문서를 열어보면 가끔 표안에 있는 내용을 행열이나
가로와 세로에 있는 내용을 바꿔야 할때 엑셀내 옵션을 이용하면 편합니다.
해당 기능을 몰라서 별도로 복사를 해서 개별적으로 붙여넣기를 했던 분들은
다음을 참고하고 엑셀 행열 가로 세로 바꾸기를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엑셀 행열 가로 세로 바꾸기를 위해 간단한 예시로 설명을 드릴텐데요,
세로로 보여지는 표를 가로 방향으로 나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바꾸기를 적용할 부분을 마우스 드래그로 지정한 후 마우스 우클릭
"복사(C)"를 누르거나 단축키 CTRL+C를 누릅니다.
다음으로 붙여넣을 셀을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 "선택하여 붙여넣기(S)"를 누릅니다.
참고로 본인이 사용하는 버전은 엑셀 2010으로 "바꾸기" 옵션이 위 스샷처럼
활성화 되어 있다면 클릭해서 엑셀 행열 가로 세로 바꾸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선택하여 붙여넣기 팝업이 뜨면 하단에 있는 "행/열 바꿈(E)"에 체크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 스샷처럼 세로로 작성된 내용이 가로 방향으로 쉽게 바꿀 수 있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가로로 되어 있는 내용을 세로로 변경할때도 동일하게 진행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엑셀 행열 가로 세로 바꾸기 적용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