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스 블로그를 한달동안 했지만 이건 뭐 노답이네

몇달전에 BLOGGER를 개설하고 이게 얼마만인지 모르겠네~!!

뭐 그런다고 달라진건 없지만....
그동안 티스토리가 박살이 나고 다시 시작한지 세달째?
아..무자게 힘들었다..그렇다고 지금 수익이 좋은것도 아니고 다시 원상복귀로 되돌린 상태..
그래서 안되겠다 싶어서 다른 블로그 포맷인 이글루스 블로그를 시작했다~!!!


근데 이거 방문자가 늘지를 않는다!!ㅠㅠ
심각하다...한달이 좀 지났는데 하루 20~40명이다.
내 생각엔 그중에서 절반은 검색등록 신청한 포털에서 수집한 봇 
집계까지 잡힌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의도치 않게 이글루스 블로그 생성일이 발렌타이 데이다...
저것도 뒤늦게 알았지만 그렇게 의미를 두고 만든 블로그는 아니기에 그러려니 한다.
중요한건 방문자수~!! 페이지뷰!!이거늘 이건 뭐 ㅋㅋ

나름 고민을 하면서 원인 분석을 해봤다.
답을 찾았다...네이버 검색 반영이 안된거였다.
정확하게 말하면 수집은 해가지만 중간에 흘리는 포스팅도 있고,
문제는 "최신순"으로만 검색해야 나온다는거...
보통은 3일 뒤면 정확도에서 노출이 된다.

티스토리 블로그 5개 중에서 마지막 5번째 블로그가 최신순에만 떴었다.
그것도 무려 5달동안...ㅋㅋ 하지만 3일뒤면 정확도에 나와서 그러려니 했었다.
근데 이글루스 블로그는 3일이고 한달이고 정확도에서 노출이 안된다.
종나게 골때린다...네이버에서 또다시 로직을 변경한건 확실한데....
외부 블로그의 경우 더더욱 설자리가 없어진다.
일단 3달까지 기다려보고 그때가서 이글루스 계속할지 여부를 판단해야겠다.

그나마 자유도가 충실한 BLOGGER나 같이 병행하면서 해봐야겠다.
이것도 당연히 검색 노출이 잘되려면 오래 걸리겠지만...ㅎㅎ!